Michelle Yeoh 골든 글로브 수상,

Michelle Yeoh 아시아인 최초

Michelle Yeoh

Michelle Yeoh의 Golden Globes 최우수 여우주연상 수상은 말레이시아 스타가 오스카상을 받을 수 있다는 희망을 불러일으켰습니다.

Yeoh는 SF 코미디 Everything Everywhere All At Once에서 그녀의 주연 역할로 상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할리우드의 동료 소수자 배우들에게 이 상을 바치며 “오늘 이 자리에 오게 된 것은 놀라운 여정이자 놀라운 싸움이었다”고 말했다.

아시아인과 아시아계 미국인들은 그녀의 우승을 축하하고 있습니다.

1980년대 홍콩에서 연예계 경력을 시작한 Yeoh는 수락 연설에서 할리우드에서의 초창기를 회상했습니다.

Michelle
먹튀검증

실시간스포츠 중계

“처음 할리우드에 왔을 때를 기억합니다.

여기 오기 전까지는 꿈이 이루어진 것 같았습니다. 이 얼굴을 보세요. 여기 와서 ‘당신은 소수자입니다’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녀는 말을 계속했다.

이어 “이것은 또한 내가 짊어진 모든 어깨, 나보다 먼저 온 모든 사람들, 나와 닮은 모든 사람들, 그리고 앞으로 나와 함께 이 여정을 함께할 모든 사람들을 위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많은 사람들이 Yeoh의 수상이 마땅하다고 설명하고 팬들은 그것이 그녀가 최고의 여배우 오스카상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높일 것이라는 희망을 표명하는 등 온라인상에서 축하 메시지를 쏟아냈습니다.

파미 파질(Fahmi Fadzil) 말레이시아 통신부 장관은 “국가에 큰 영광”이라고 말했고 케빈 영(Kevin Yeung) 홍콩 문화부 장관은 그녀의 “뛰어난 연기력”을 칭찬했다.

그는 “홍콩 배우들이 세계 영화계에서 계속해서 빛을 발하고 있다는 사실에 정말 힘을 얻었다”고 말했다.

“다음: 오스카상!” 말레이시아 해설자 파이잘 함신(Faizal Hamssin)이 트위터에서 말했다.

60세의 그는 실패한 빨래방을 소유한 중국 이민자인 Evelyn Wang을 연기했습니다. 그녀는 Lesley Manville, Margot Robbie, Anya Taylor-Joy 및 Emma Thompson을 이기고 상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2020년 <더 페어웰>로 아콰피나에 이어 두 번째로 이 상을 수상한 아시아 배우입니다.

Yeoh는 홍콩 액션 영화, 특히 Jackie Chan과 함께 주연을 맡은 영화의 배역으로 누구나 아는 이름이 되었습니다. 그녀는 많은 스턴트를 직접 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녀는 나중에 제임스 본드 영화 Tomorrow Never Dies, 그녀의 할리우드 데뷔작, 그리고
오스카상을 수상한 드라마 Crouching Tiger, Hidden Dragon의 역할로 서양 관객들 사이에서 더
잘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더 최근에 그녀는 블록버스터 Crazy Rich Asians와 Shang-Chi and the Legend of the Ten Rings에 출연했습니다.

그녀가 오스카상을 수상한다면, Yeoh는 이 상을 수상한 최초의 아시아 여배우가 될 것입니다. 제95회
오스카상 후보는 1월 말에 발표되며, 실제 시상식은 3월에 열릴 예정이다.

역대 아시아 오스카상 수상자에는 2019년 기생충으로 최고 감독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이 있으며,
이 영화는 최고 각본상도 수상했습니다.

2020년에는 ‘노마드랜드’로 감독상을 받은 클로에 자오, ‘미나리’로 여우조연상을 윤여정이 수상했다.
그는 “홍콩 배우들이 세계 영화계에서 계속해서 빛을 발하고 있다는 사실에 정말 힘을 얻었다”고 말했다.

“다음: 오스카상!” 말레이시아 해설자 파이잘 함신(Faizal Hamssin)이 트위터에서 말했다.

뉴스 정보 보기

솔루션 분양